블로그 이전했습니다. 새로운 블로그는 http://miruel.tistory.com 입니다.

정말 작은 리눅스용 시리얼 통신 프로그램. Linux

minicom이 제대로 동작하지 않아서 사용한 프로그램이 PuTTY 리눅스 버전이었는데 이게 의외로 셋탑별로 특성을 탔다.
어떤 박스에서는 깨끗하게 나오고 어떤 박스에서는 화면이 이리저리 깨지고.. PuTTY의 수많은 설정을 이리저리 바꿔보든 것 또한 나름 스트레스.

그런데 전체적으로 텔넷으로 접속하면 별다른 문제가 없다는 공통점이 있었다.
아무래도 각 프로그램에 내장된 터미널 에뮬레이션 코드 보다는 gnome 터미널이 전체적으로 잘 처리하는 것 같다.
그래서, 터미널 에뮬레이팅 기능은 전혀 없으면서, 단순히 시리얼 통신만 되는 소프트웨어를 찾아봤다.

그러던 중 http://www.brokestream.com/tinyserial.html 여기서 찾은 것이 아주 마음에 든다.

이걸 보고 황당했던게, 어찌나 작은지 배포를 소스로 하는데.. 달랑 파일 한개다. com.c 너무 작아서 압축도 안하고 배포한다.
다음과 같이 컴파일하고 아무데나 넣어놓고 쓰면 된다.

$ gcc -o com com.c

사용법은 터미널에서 ./com /dev/ttyUSB0 115200 으로 실행 시키면 되고... 실행 아이콘은 다음과 같이 설정하면 된다.

gnome-terminal -e "/.../com /dev/ttyUSB0 115200"

Ctrl+a를 누르면 종료된다.

<작은 시리얼 통신 프로그램 com의 실행 화면>

핑백




구글검색창

맞춤검색